SINCE 2009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회원등록 비번분실
KAP*History

ARTPOLIS.CO.KR







 kap1
구마모토 아트폴리스 사업개요
갱신일 2014.04.01
아트폴리스 배경

본문
쿠마모토 아트폴리스란 ?

경위, 배경
일본의 근대화 과정에서 어느 「거리」가 공통되어 빠진 것처럼, 극히 흔히 있던 건물이, 기계적으로, 자투리가 된 길을 메워버린 경위가 있습니다.
일본의 「거리」는 왠지 20년 정도로 재건축이 되고 있습니다. 구조가 목조로부터 한층 더 강한 철골조, 철근콘크리트조가 되어도 이 사이클은 거의 변함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전후 2번째의 재건축 시기를 맞이해 단순한 재건축으로부터, 도시 재개발의 프로그램까지 짜넣기 시작한 때인, 1988년에 아트폴리스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취지, 목적
물질적인 풍부함 뿐만이 아니고, 마음의 풍부함도 요구되는 시대가 되어, 단지 기능성만을 추구하는 건축으로부터, 디자인에도 고려가 된 건축물이 사회적으로 요구되게 되었습니다.
아트폴리스 사업은, 후세에 남을 수 있는 뛰어난 건축물을 만들어, 질 높은 생활 환경을 창조하는 것과 동시에, 지역 문화의 향상을 도모해, 세계에의 정보 발신 기지 「쿠마모토」를 지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환경디자인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지방의 주체성과 창의 연구에 의해 도시문화 및 건축문화의 향상을 도모해, 지역 활성화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평가
전국 최초의 시도이며, 쿠마모토 독자적인, 개성적으로 매력있는 문화의 생활 창조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아트폴리스 사업은, "마을 만들기"의 새로운 수법으로서 주목받아 지역 활성화의 프로그램에 침투해가고 있습니다. 대상 프로젝트는, 일본 건축학회 작품상을 비롯해 수 많은 상을 수상해, 1993년에는 사업 전체의 사회적·문화적 의의와 공적이 평가되어 「일본 건축 학회 문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그 밖에 국내외에서 크고 작은 70개 이상의 상을 획득하는 등 , 아트폴리스에 참가한 프로젝트는 건축적으로 높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참가 프로젝트 90건 가운데 80건이 완성, 준공되어 있습니다. (2014년 4월 현재)
 

このサイトに揭載の畵像,イラスト,文章の無斷轉載,複製を禁じます
이 사이트는 구마모토현이 승인한 한글판 사이트이며 게재된 동영상, 사진, 일러스트, 문장 등의 무단 전재 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9 熊本현 & artpolis.co.kr All rights reserved